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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usion 360] Rendering _ Scene setting

soboroppang 2021. 3. 4. 19:06

 

# Scene Setting

모델링의 렌더링 환경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4가지로 크게 구분되어 있다.

1. Enviroment : 스튜디오 환경 설정

2. Ground : 바닥효과 설정

3. Camera : 카메라 설정

4. Save : 설정 저장

 

 

 # Scene Setting 기능 설명

[Enviroment]

1. Brightness : 밝기 조절

2. Position : 제품의 높이, 방향 조절 (땅에 파묻히는 표현, 빛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에 활용)

3. Background :  solid color / Enviroment 중 택1

 - Solid color : 단색 배경을 배경으로 설정

 - Enviroment : 특정 환경을 배경으로 설정

4. Color : 단색 배경 색상 설정

 

[Ground]

5. Ground Plane : 배경의 땅의 유무 설정

 - Flattern Ground : 특정 배경을 이미지를 바닥 텍스처로 활용 ( 좀 더 사실적인 배경을 만드는데에 도움을 주나, 바닥과 벽의 경계에 왜곡이 발생하기 때문에 렌더링에서 안보이도록 구도를 잡아줘야한다. )

 - Reflections : 바닥의 거칠기 [ 0(매끈) >> 1(거침) ]

 

[Camera]

6. Camera : Perspective / Orthografic / Perspective with OrthoFaces 중 택1

 - Perspective : 원근감 표현

 - Orthografic : 원근감 해제

 - Perspective with OrthoFaces : 정면 뷰에서만 원근감 해제

 7. Focal Length : 초점 거리 조절

 - 광각 (원근감 강조) << 90mm(표준렌즈, 일반적인 시야) << 망원 (원근감이 사라짐)

8. Exposure : 노출 값을 조절하여 밝기 조절 (광량 조절이 자유롭고, 조리개가 필요없는 렌더링 상황에서는 크게 사용하지 않음)

9. Depth of Field : 심도 설정으로 특정 물체를 제외한 나머지를 아웃포커싱 

10. Aspect Ratio : 렌더링 영역 비율 설정

 

 

#참조 내용

isolid 님의 "메이커를 위한 fusion 360모델링 25강" www.youtube.com/watch?v=esrIFwry6_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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