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cene Setting
모델링의 렌더링 환경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4가지로 크게 구분되어 있다.
1. Enviroment : 스튜디오 환경 설정
2. Ground : 바닥효과 설정
3. Camera : 카메라 설정
4. Save : 설정 저장
# Scene Setting 기능 설명
[Enviroment]
1. Brightness : 밝기 조절
2. Position : 제품의 높이, 방향 조절 (땅에 파묻히는 표현, 빛의 방향을 설정하는 것에 활용)
3. Background : solid color / Enviroment 중 택1
- Solid color : 단색 배경을 배경으로 설정
- Enviroment : 특정 환경을 배경으로 설정
4. Color : 단색 배경 색상 설정
[Ground]
5. Ground Plane : 배경의 땅의 유무 설정
- Flattern Ground : 특정 배경을 이미지를 바닥 텍스처로 활용 ( 좀 더 사실적인 배경을 만드는데에 도움을 주나, 바닥과 벽의 경계에 왜곡이 발생하기 때문에 렌더링에서 안보이도록 구도를 잡아줘야한다. )
- Reflections : 바닥의 거칠기 [ 0(매끈) >> 1(거침) ]
[Camera]
6. Camera : Perspective / Orthografic / Perspective with OrthoFaces 중 택1
- Perspective : 원근감 표현
- Orthografic : 원근감 해제
- Perspective with OrthoFaces : 정면 뷰에서만 원근감 해제
7. Focal Length : 초점 거리 조절
- 광각 (원근감 강조) << 90mm(표준렌즈, 일반적인 시야) << 망원 (원근감이 사라짐)
8. Exposure : 노출 값을 조절하여 밝기 조절 (광량 조절이 자유롭고, 조리개가 필요없는 렌더링 상황에서는 크게 사용하지 않음)
9. Depth of Field : 심도 설정으로 특정 물체를 제외한 나머지를 아웃포커싱
10. Aspect Ratio : 렌더링 영역 비율 설정
#참조 내용
isolid 님의 "메이커를 위한 fusion 360모델링 25강" www.youtube.com/watch?v=esrIFwry6_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