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서울 서대문구] 내가 다시 가려고 적어놓는 식당 정보,영천시장 떡갈비 맛집 최가상회 후기 / 외부 공간 / 주차 / 메뉴 / 위치 / 영업시간

soboroppang 2022. 2. 5. 07:00

# 가게 정면 사진 & 요약

"서대문독립공원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독립문 산책하다가 들려서 꽈배기랑 같이 사오면 딱이다! "

- 매장 이름 : 엘리펀트 빌리지(elephant village)

- 매장 주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옥천동 영천시장길 56
- 영업 시간 : 10:00 ~ 19:30 (일요일 휴무)
- 연  락  처 : 010-5029-5069
- 편의 시설 : 포장, 택배 가능

 

 

# 매장 외부

"도보는 버스로 영천시장 정거장에서 내릴 것"

독립문 방향에서는 시장 거의 끝까지 걸어가야 나온다.  위치가 서대문역/독립문역 중간에 있다보니, 지하철 보다는 도보로 온다면 버스를 타고 영천시장 정거장에 내리는 것이 가장 나을 듯하다.

 차로 온다면 서대문독립공원 주차장이 그나마 가까운 것 같다.

 

 생반죽도 사갈 수 있다고 하는데, 반죽을 구워서 모닝빵으로 햄버거 만들어 먹으면 기가 막힐 것 같다. 

 

 

 

# 메뉴, 음식 후기

" 달짝지근하고 도톰한 떡갈비에 톡쏘는 와사비 소스의 훌륭한 조합, 무료 소스만으로도 훌륭했다."

 

메뉴판

 

 

 

 

고른 메뉴는 < 떡갈비 2팩(8개) / 함박소스 2개 / 할라피뇨 2개(행사 중 이어서 사이드 메뉴 증정) >

 

 

 

올리브가 들어간 쫄깃한 식전 빵에 올리브 오일과 발사믹 식초를 섞은 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나옵니다. 올리브오일 냄새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빵만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요리사진>

 바삭하게 구운 바게트 빵에 치즈를 곁들인 매콤한 토마토소스를 빵에 얹어먹는 요리입니다. "에그 인 헬"이라는 표현에 많이 매울까 걱정했지만 많이 맵지 않고 느끼함을 잡는 칼칼함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오히려 치즈가 두껍게 올라가 있어 매운맛과 잘 어우러집니다. 전체적으로 맛이 강렬하고 무거운데, 좀 더 묵직한 매운맛이 앞에 맛들을 쓸고 지나가는 느낌입니다. 안에는 야채들과 고기들도 듬뿍 들어가 있어 속도 든든해집니다. 처음 가보신다면 꼭 시켜 드세요!

 

<요리사진>

 면은 살짝 단단하게 익혀서 나오는 편이고, 버섯과 브로콜리가 큼직하게 썰어져 있어 씹는 재미가 있습니다. 충분한 기름기가 토마토의 신맛이 잘 어우러진다. 동일한 토마토 맛을 베이스로 한 요리지만 샥슈카보다는 신맛이 더 강한 느낌이었습니다.

 

<요리사진>

 화덕피자 같은 쫄깃한 빵에 모짜렐라 치즈와 함께 달콤한 맛을 내는 치즈 같은 토핑이 들어있습니다. 여기에 더 달콤한 꿀과 함께 찍어먹으면 마치 고르곤졸라 안 들어간 고르곤졸라 피자(?) 느낌이 됩니다. 몇 번 먹으면 입이 달아지는데 이때 발사믹 식초 드레싱이 뿌려진 청량한 샐러드와 먹으면 조합이 좋습니다. 맛이 강한 요리들 사이에서 개운하게 느끼함을 잡아주는 입가심 역할을 하니 여러 요리를 시킨다면 같이 주문해보세요. 다만 꿀의 향이 강하지 않았는데, 좀 더 향이 강한 꿀을 넣었어도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상입니다. 

아래 위치를 남겨놓을 테니 기회 되시면 방문해보세요!

 

* 지도 

<지도 URL>

 

 

 

[맛집 기록/분당 정자동] 건강한 재료로 만드는 선한레시피 연잎정식 (알차게 먹고오는 꿀팁 포함)

 

* 가게 정면 사진

 

* 가게 이름 / 주소 / 영업시간 / 연락처 / 예약 가능여부 /주차 가능여부

* 지도 

 

 

* 가게의 철학 혹은 특이점

 

 

* 내가 주문한 메뉴 / 평점과 한줄 평가 / 메뉴에 대한 설명과 감상

 

 

* 관련 꿀팁 (반찬 리필, 서비스 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