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시 츠루마이역에 있는 빵집 피카소(PICASSO)입니다.
시그니쳐 메뉴 카레 고로케와 맛있는 빵들이 많습니다.
# 가게 정면 사진 & 요약
"카레빵 그랑프리 5년 연속 금상 수상!"
- 매장 이름 : ベーカリーピカソ ASTY 鶴舞店 ( BAKERY PICASSO Asty Tsurumai )
- 매장 주소 : 〒460-0012 Aichi, Nagoya, Naka Ward, Chiyoda, 5 Chome−23−24 JR鶴舞駅ASTY
(Aichi, Nagoya, Naka Ward, Chiyoda, 5 Chome−23−24 JR鶴舞駅ASTY)
- 영업 시간 : 07:00 ~ 20:00
- 연 락 처 : +81)052-238-0155
- 편의 시설 : 포장 가능
**본점 주소 : 〒453-0855 愛知県名古屋市中村区烏森町8丁目1211
(8 Chome-1211 Kasumoricho, Nakamura Ward, Nagoya, Aichi 453-0855)
영업 시간 : 07:00 ~ 19:00
# 매장 외부 & 내부
"츠루마이 역에 도착하면 바로 있습니다. 지하철로 오시면 금방 찾으실 수 있어요!"
지하철을 타고 오신분들은 1층으로, JR선을 타고 오신 분들은 개찰구를 나오면 바로 있습니다.
한 3년전 우연히 이곳에 들려 먹었던 카레빵이 생각나서 와봤는데, 가게가 그대로입니다..!
본점을 가본 적은 없지만, 여기도 맛있는 빵이 충분히 많습니다.
쥬에루 쇼코라 크로왓상... 크로와상 겉면에 깔끔하게 붙어있는 쵸코 무늬와 안쪽에 박힌 통 초콜렛 덩어리가 시선을 사로잡을 정도로 강렬한 존재감을 내뿜고 있습니다. 존재감이 있는 만큼 이 크로와상을 사가시는 분도 많더군요, 크로와상에 초콜릿이라니..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 되겠습니다.
# 메뉴, 음식 후기
" 일본 특유의 카레맛이 빽빽하게 느껴지는 카레빵과 응축된 토마토 페이스트와 함께하는 강렬한 쏘시지 맛을 느껴보세요!"
제가 사먹은 메뉴는 <소고기 카레빵 / 반숙 카레빵 / 토마토 소시지 빵> 입니다.
시그니처 카레빵에 앞서 가장 가격이 높은 소시지빵.
소시지 아래 빠알간 토마토 페이스트가 보이시나요? 마치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에 허브를 넣고 꾸덕할 때까지 졸인 듯한 맛이 납니다. 소세지도 통통하고 오독오독 터지는 식감이 있어서 맛있습니다.
빵은 부드럽고 폭신한 빵이 아니라 카레 먹을 때 먹는 "난" 처럼 쫀득하고 씹는 맛이 있는 편인데, 아무래도 든든하게 배울 채울 수 있게 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먹는 양이 많지 않은 분들은 야채를 조금 곁들이는 것으로 한 끼 식사를 충분히 해결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음은 반숙 카레빵.
원래는 소고기 카레빵만 사서 가려고 했는데, 눈에 띄어서 같이 집어버렸습니다. 가격도 2천원대로 나쁘지 않은 가격이에요. 고기 씹는 맛을 꼭 느껴야겠다는 분이 아니라면 이 쪽을 더 추천합니다. 소고기 카레빵도 맛있지만 뭔가 계란 덕에 카레맛이 좀 순해지는 느낌도 있고 아무래도 소고기가 구워먹는 한우마냥 살살 녹는 느낌은 아니다보니 빵을 먹는 입장에서는 이 쪽이 좀 더 반갑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고기 카레빵!
일단 맛있습니다. 카레빵 그들만의 리그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상을 타는데는 이유가 있죠. 다만 방금 구운 한우의 살살 녹는 소고기 식감을 기대하시면 좀 실망하실 수 있습니다. 굳이 하자면 아주 부드러운 육포 정도의 식감에 더 가깝겠네요. 좀 더 인도에 가깝다고 할까요. 일본 특유의 카레향? 맛?이 있는데 바로 그 맛입니다.
일본의 카레맛이 궁금하시거나, 카레빵이라는 종목을 즐기시기에는 부족함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아래 위치를 남겨놓을 테니 기회 되시면 방문해보세요!
* 지도